ㅂNormal
Dissolve - 모래알 흩뿌린 것처럼 나타냄(노이즈와 비슷), 투명도와 병행해서 사용해야 함
[어둡게] - 어둡게 합성, 밝은 부분은 투명하게 처리
Darken
Multiply - [어둡게] 그룹의 대표, 하위 레이어와 섞이지 않음, 이미지 따야할 때 많이 사용
Color Burn - 어둡게 합성해야 하는 경우에 색상까지 들어가야 할 경우에 사용
Linear Burn
Darker Color
[밝게] - 밝게 합성, 어두운 부분은 투명하게 처리
Lighten
Screen - [밝게] 그룹의 대표, 하위 레이어와 섞이지 않음, 이미지 따야할 때 많이 사용
Color Dodge - 밝게 합성해야 하는 경우에 색상까지 들어가야 할 경우에 사용
Linear Dodge (Add)
Lighter Color
[대비] - 이미지에 따라 밝거나 어둡게 처리, 하나의 이미지에 밝은 부분, 어두운 부분 같이 나올 수 있다
Overlay - [대비] 그룹의 대표, 밝은 건 더 밝게 어두운 건 더 어둡게 합성, 하위 레이어가 흰색이거나 검정색이면 나타날 수 없다
Soft Light - overlay의 보조적 역할, overlay에서 투명도 낮춘 것과 비슷함
Hard Light
Vivid Light
Linear Light
Pin Light
Hard Mix
[반전]
Difference
Exclusion
Subtract
Divide
[색상] - 오로지 색상에만 영향 받음
Hue - 현재 레이어 색상을 하위 레이어에 그대로 전해줌, 단 하위 레이어 중에서 채도가 있는 부분에만 들어감(흑백에는 적용 X)
Saturation
Color - 현재 레이어 색상을 하위 레이어에 그대로 전해줌(하위 레이어가 어떤색이든 상관없음)
Luminosity - color 반대, 하위 레이어의 색상을 그대로 가져옴, 현재 레이어 색상은 어느 색이든 상관없음